[홍슬기 기자] 지난 12일 석유화학 첨가제 분야의 기업인 애프톤 케미컬 코퍼레이션(Afton Chemical Corporation)이 미국 내 모든 시설에 대해 영국표준협회로부터 RC14001와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책임 관리’(Responsible Care®)는 화학 업계 선도 기업들이 보다 높은 성과 표준을 달성하고 사업에서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만들어졌다. 애프톤 케미컬은 미국화학협회(American Chemistry Council)의 일원이자 ‘책임 관리’ 이니셔티브의 창립 멤버로서 RC14001 인증 획득을 약정한 바 있다.

롭 샤마 애프톤 케미컬 사장은 “우리는 책임관리 프로그램이 도입된 이후 책임관리 원칙을 지키고자 최선을 다해 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 인증은 애프톤이 사업을 벌이는 모든 곳에서 책임있는 개발, 제조, 수송, 제품 관리에 힘쓰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준다”며 “책임관리 지원을 위한 직원들의 확고한 노력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토드 반더벤 BSI그룹 미주법인 사장은 “이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애프톤 케미컬의 책임관리 인증 성과는 엄격한 절차에 따라 평가된 대로 효과적이고 검증된 관리 기법을 구현하고 제3자에 의해 이 같은 이 같은 관행을 지속적으로 실행했음을 보여준다“며 “이는 성과 향상을 위한 대단한 노력”이라고 강조했다.

RC14001 인증은 BSI와 같은 제3자의 인가에 의해서만 제공될 수 있다. BSI는 영국왕립헌장(British Royal Charter) 하에 1929년부터 영업을 해 왔다. 한편 BSI 또한 ANAB(ANSI-ASQ National Accreditation Board)와 기타 26개 이상의 인증기관에 의해 전 세계적으로 평가 및 인증을 받고 있다.

애프톤 케미컬(Afton Chemical) 소개

애프톤 케미컬 코퍼레이션(Afton Chemical Corporation)은 뉴마켓코퍼레이션(NewMarket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NEU)) 산하 기업이다. 애프톤은 독자적인 제조법과 엔지니어링 및 마케팅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사가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고 연비성능을 향상시키며 장비 수명을 연장하는 한편 장비 기사와 운전자의 만족을 높이고 자동차 및 장비 운영 총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연료와 윤활유를 개발,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회사는 아시아 태평양, 유럽/중동/아프리카/인도, 중남미, 북미에 위치한 지역 본사를 통해 글로벌 영업을 지원하고 있다. 애프톤 케미컬 코퍼레이션은 미국 버지니아 주 리치몬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

BSI 소개

하나의 기업, 하나의 솔루션. BSI는 평가, 교육 및 관리 시스템 툴셋을 포괄함으로써 종합 서비스를 묶은 비즈니스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조직의 필요에 부응하는 통합적인 접근방식을 제공하고 조직이 탁월함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BSI는 시스템 개선을 위한 의사결정 순간부터 등록, 지속적인 향상에 이르는 원스톱 가치 제안을 제공한다. BSI는 처음부터 끝까지 복잡성을 간소화하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