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원연구원] 한국거래소 KRX 국민행복재단이 지난 11월 27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금융교육봉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필름페스티벌에는 국내외에서 총 88개 동영상이 출품됐으며 이 가운데 기업 5편, 금융 3편, 일반 및 학생 부문 3편의 동영상이 각 부문별 대상을 수상했다. 또 CSR 전문가, 코스리 회원, 그리고 일반인들의 현장투표를 통해 5개 작품이 '올해의 필름상'을 수상했다.

한국거래소 KRX 국민행복재단의 ‘금융교육봉사 부문’ 대상 수상작 ‘제5기 KRX 대학생 금융교육봉사단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을 소개한다.

<영상 내용>

KRX국민행복재단은 금융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에게 눈높이 경제·금융교육을 제공함은 물론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지식나눔과 봉사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국 140곳의 지역아동센터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금융교육과 학습지도를 전할 제5기 대학생 금융교육봉사단을 선발해 8주간 지역아동센터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영상은 활동보고회시 상영된 것으로 봉사단 연혁, 5기봉사단 활동모습 및 센터장 인터뷰가 담겨있다.

<기업 소개>

한국거래소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의해 유가증권의 공정한 가격의 형성과 안정 및 유통의 원활을 기하기 위해 설치된 특수법인이다.자본금을 1000억원 이상으로 하며, 본사를 부산광역시에 두고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임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